조선해양공학 전망 어떤가요?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조선해양공학 전망 어떤가요?

페이지 정보

우물우물 작성일2021-01-01 22:24

본문

조선해양공학과 입학 예정인 학생인데 전망이 토목보다도 나쁘다고 다들 말립니다...
차라리 한급간 아래 대학 기계나 전자공학과를 가는게 훨 나은 선택일까요?

댓글 3

도희님의 댓글

도희

취업만 봐서는 무조건 기계 전기가 리스크가 적죠.
하지만 꿈이 있으시다면 도전은 언제나 가치가 있습니다.

뚱마라치님의 댓글

뚱마라치

요즘 같은 수시채용 트렌드로 취업문이 좁아지는 현실에서는 학벌 보다 전공을 잘 선택하여 본인만의 색깔을 만들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조선해양공학의 경우 조선업계 특화 전공이라 졸업 후 조선업계에 뜻을 두고 가겠다는 마음이 굳건하시다면 취업 및 진로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선업계가 2010년대 바닥 찍고서 앞으로 2000년대 만큼의 호황을 다시 누릴지는 알 수 없기에 주변분들의 의견 또한 부정적일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글쓴 분의 사연을 보았을때는 현재 시점에서 부터 조선업계에 강력히 뜻을 두는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이니, 학부 과정을 이수하면서 본인 진로선택 변경의 가능성, 추후 취업 시장의 변동성 등을 고려하면 기계공학, 전기전자공학 등 진로 선택지가 넓은 전통적인 전공이 유리할 것으로 보이네요. 사실 조선업계 메인전공이 기계공학이기 때문에 기계공학 전공해도 조선업계로의 취업에는 문제가 없기도 하고요.

tSailor님의 댓글

tSailor

조선인이 쓰는 조선 이야기 로 구글링 해보시면 현직자가 쓴 12개의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일독 해보세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