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에 새로생긴 계열사에 입사 예정입니다. > 취업/직장/스타트업

본문 바로가기

KT 에 새로생긴 계열사에 입사 예정입니다.

페이지 정보

드로겐 작성일2010-12-07 01:33

본문



안녕하세요 29살에 전자공학과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이번에 취업을 준비하면서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대학원과 취업과 고민하다가 전자과 임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쪽에 흥미를 느껴 다른 분야보다 보수가 적다는것을 알면서도 IT회사만 지원하여 취업을 준비한 학생입니다. 그러다 한 회사가 최종면접까지 보고 결과만 기다리고 있는데 특별한 이변이 없지않는 이상 될것 같아서 이렇게 물어봅니다. 

올해 KT에서 새로 생긴 계열사 입니다. 소프트웨어 원천 기술을 개발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만든 계열사인데요 현재는 KT내에서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맡아서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올해 생긴회사라서 급여 형태라든지, 복지 이런 정보가 아무것도 없는 말그대로 대기업에서 만든 벤처회사라고 할수있는데요 물론 그냥 벤처회사보다는 훨씬낫다고 생각합니다. 든든한 후원 자본이 있으니 자본이 부족해서 회사가 문닫게 되는 경우는 없겠죠. 앞으로 향후 클라우드 시장도 괜찮을것 같다고 생각되기도 하고 문제는 KT 기업 문화 때문에 다른 경쟁기업속에서 얼만큼 성장할지가 모르겠다는 점입니다. 처음 생겨서 첫 신입사원 회사가 얼마나 성장하냐에 따라 저도 같이 성장할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라서 지원했는데요. 사회 생활 오래해보신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과연 이선택이 옳은 선택인지. 지금 이회사 말고는 LG전자 HE 사업부 임베디드 파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점:

대기업을 후원으로한 벤처기업인데 안전할까요?

KT 는 널널한 대신 급여가 적다고 들었는데 , 자칫 일만 많고 급여도 적을까 걱정됩니다. 차라리 아직은 젊어서 그런지 일이 많아 고되도 일을 많이 배울 수 있고 급여도 많은 편이 더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댓글 5

kn3님의 댓글

kn3

  그 회사가 KTF나 Paran을 서비스 하는 계열사(이름을 모르겠네요) 처럼 본사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스핀오프 한 것인지 아니면 KT 임원이 나가서 만든/혹은 자리를 만들어 주기 위한 하청업체 개념의 벤처인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KT가 널널하고 급여가 적다는 얘기는 처음 들어봅니다만... 업무강도는 부서마다 다르지만 급여는 많은 편 아닌가요?  일이 고되다고 해서 많이 배우는 것은 아니고, 일을 가르쳐 줄 만한 사람이 있고 하는 일이 생산적이어야 일을 배울 수 있습니다.

qdqd님의 댓글

qdqd

  자본이 부족해서 회사가 문닫게 되는 경우는 없겠죠 => 이 경우는 KT 본체에 있을 때나 해당합니다. 국내 그룹들이 자회사를 왜 만드는지 아시면 그런 생각 안드실겁니다. 자회사, 자회사의 자회사, 분사.. 다 구조조정을 포석에 두고 하는 일입니다. 사업이 잘되거나 시장이 무르익을만하면 대주주 재산늘리기용 지분거래하거나 나중에 본체와 합병을 염두는겁니다. 안되면 정말 잘접습니다. 물론 KT는 대주주가 없는 특징이 있어서 조금은 다를 수 있지만, 대기업계열 신생 자회사들은 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저라면 통신회사에서 투자하는 회사는.. 특히 본체가 아니라면 권하고 싶지 않습니다. 본체도 분사를 많이 시켜서 나오는 마당에.. 제 주변에 굴지 통신회사 잘다니다 분사시켜서 얼떨결에 30대에 구조조정 당한 사람이 제 주변에 있습니다. KT도 많은 인원을 구조조정했고, 자회사로 분사도 했죠.(KTDS인가요..)
통신시장 자체를 긍정적으로 보는 것도 조금 무리수가 있구요.
최근 몇년간 연구했던 테마들은 교수들 밥값이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회사에서 써먹을지는 미지수지요. 대표적인게 스마트그리드인데 사업규모보면..;;

물론 자회사가 이미 대기업이 됐거나 모기업보다 더 잘나가는 경우는 예외입니다. 저라면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한도끝도 없는 고민님의 댓글

한도끝도 없는 고민

  충남에 위치한 넥스X 인것 같네요.

예전에 오픈소스 하둡 관련해서 알아보다가 기술력으로 정말 괜찮다고
생각해본 회사입니당.

현지 근무하신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지만서두요.
플랫폼 개발한다는것이 좋아보였습니당.

취직시즌인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당. ^^

드로겐님의 댓글

드로겐

  kt 이노츠라고 티맥스 소프트웨어랑 합작 법인 입니다. ^^ 많고 많은 회사중에서 괜찮아 보여서 지원하긴 했는데 과연 썩은 동아줄인지 황금동아줄인지 헷갈려서요

UMakeMeHigh님의 댓글

UMakeMeHigh

  티맥스랑 연관있는 곳이면 이미 썩은 동아줄 아닐까요?

취업/직장/스타트업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