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정비분야의 전자공학 및 진로 질문올립니다.
- 글쓴이
- Canage
- 등록일
- 2016-05-24 05:09
- 조회
- 10,061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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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항공 정비 쪽으로 진로를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계공학으로 갈지 전자공학으로 갈지 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항공정비분야는 전기전자 쪽과 기체 쪽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래서 질문이 전기전자 쪽으로 비중을 둘 경우
전자공학을 전공 할 경우 거기서도 여러 분과로 나뉘어 지는데
통신, 제어 및 시스템, 반도체회로설계, 전파통신 이렇게 되면
그 중 어느 것을 전공으로 삼아야 항공기 기체 다루는 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까요?
솔직히 어딜가나 비슷한 것을 배울거라고 생각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할 것을 배우고 싶기에 질문 올립니다.
그리고 항공 정비 분야에서 전기전자 쪽과 기체 (기계공학)
어느 쪽이 전망이나 수요면에서 긍정적인지 ..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지만 기계공학으로 갈지 전자공학으로 갈지 정하기가 쉽지가 않네요..
항공정비분야는 전기전자 쪽과 기체 쪽으로 크게 나뉘어져 있는 것으로 아는데
그래서 질문이 전기전자 쪽으로 비중을 둘 경우
전자공학을 전공 할 경우 거기서도 여러 분과로 나뉘어 지는데
통신, 제어 및 시스템, 반도체회로설계, 전파통신 이렇게 되면
그 중 어느 것을 전공으로 삼아야 항공기 기체 다루는 데 도움이 조금이라도 될까요?
솔직히 어딜가나 비슷한 것을 배울거라고 생각되지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할 것을 배우고 싶기에 질문 올립니다.
그리고 항공 정비 분야에서 전기전자 쪽과 기체 (기계공학)
어느 쪽이 전망이나 수요면에서 긍정적인지 ..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사람들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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뚱마라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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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공기 기술의 핵심이 어느쪽인지에 따라 정비의 기술적 비중도 생각해 볼 수 있긴 한데, 어차피 항공 정비 직군이면 메이저급 항공사 취업을 통해 고용 안정성 위주로 이점을 생각 해 볼 뿐이지 실질적으로는 지원부서로서 비메인에 가까워서 성장 가능성 등의 전망은 거기서 거기 아닌가 싶네요. 고로 전망 같은거 별 신경쓰실 필요 없이 그냥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분야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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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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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사 정도 레벨의 전공 지식을 잘 쌓으면 정비 업무 수행에 큰 지장은 없습니다. 위에 이야기하신 것 중에 반도체 회로 설계... 이런건 크게 의미 없습니다. 항공기 정비에서 반도체 레벨까지 이야기를 할 일도 많이 없고, LRU나 IMA 레벨에서 문제 생기면 교환을 하지 이걸 뜯어서 수리를 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LRU/IMA 수리를 하는 부서도 있을거긴 합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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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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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계 공학이냐 전기/전자냐.. 항공 정비에서 기체/기골을 만지느냐 전기계통/항전계통을 만지느냐 차이가 생기기는 할 것입니다만, 나중에는 다 배우게 될 것이구요. 본인이 조금 더 관심있는 분야로 나가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FAA 홈페이지를 가 보시면 관련자료를 pdf 형태로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사항에 대해 간단히 공부하기에 나쁘지 않으니 참조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