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진출 외국기업 R&D센터 105곳 조사해 보니… > 펀글토론방

본문 바로가기

국내진출 외국기업 R&D센터 105곳 조사해 보니…

페이지 정보

돌아온백수 작성일2007-05-29 09:47

본문

[
KOTRA 보고서를 과기부에서 입수한 통합신당 변재일 의원은 “처음부터 외국계 기업의 R&D센터들은 한국을 신기술이나 신제품을 실험하기 좋은 ‘테스트 베드’ 정도로만 여긴 것”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각종 혜택을 주고 구걸하다시피 하며 이들을 유치할 필요가 있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국내에서 기술 개발을 통해 특허를 하나라도 등록한 적이 있다고 답한 기업도 절반(50.5%)에 불과했다. 특허 등록을 한 적이 있는 기업 중에도 56.6%가 총등록 건수가 5건 미만이었고 특허 출원 건수도 5건 미만인 곳이 58.5%나 됐다.


삼성경제연구소 임영무 수석연구원은 “국내에 들어와 있는 외국계 기업 R&D센터가 정부의 기대와 달리 원천기술을 들여오거나 새로운 기술 연구를 거의 하지 않았다는 증거”라고 분석했다.
]
===================================================================

섬짓 합니다.

5년도 안돼서 들통날 거짓말을 고위 당국자들이 서슴없이 하고,
덩달아 맞장구 치던 언론은 원래 본색을 드러내며, 안면 갈아버리죠.

앞으로 드러날 거짓말들이 또 뭐가 있을지.....

참여정부 입만 열면, 꿀릴것 없다고 하는 거짓말만 해대는데....

댓글 3

무명인님의 댓글

무명인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느낀다.

아는게 없으니 꿀리는 것도 없겠죠.

진정한 혁신은?님의 댓글

진정한 혁신은?

  들어올때 부터 과연 원천기술개발하겠느냐는 알았던것 아닌가? 그저 홍보하고 생색내기에 불과한 것이었던 일인것을.. 그렇다고 없는 것보다는 낫겠지만... 홍보하고 떠들어 댔건은 과장된 쇼랴 생각한 사람 많았을 것 입니다.rndhub.com

네모님의 댓글

네모

  그러니까, 뿌리채 뽑아다가 땅에 꼽아놓는다고 다 열매 생기는게 아니라는 것이지요.

R&D센터 건물 짓고 사람 들여앉혔다고 R&D가 다 되는게 아니라는 겁니다. 주변에 그에 상응하는 수준의 대학교가(혹은 대학교들이) 있어서 서로 교류가 가능하다... 이정도는 되어야 하는데, 우리나라가 아직 그런 환경이 아니지 않겠습니까?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