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라 올라오는 국가연구원 모집요강을 보면...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취업정보라 올라오는 국가연구원 모집요강을 보면...

페이지 정보

배고픈공도리 작성일2003-10-21 02:07

본문

국가연구소들은 하나같이 새로 모집하는 연구원들의 고용형태를 계약직으로 하고 있더군요..
석사출신도 박사출신도..모두 계약직..

물론 연구소 나름대로야 인원의 제한 때문에 어쩔 수 없다지만 이공계를 살리자 하면서 이공계를 쓸때는 소모품으로 밖에 안쓰니.. 어쩐지 말하고 행동하고는 따로노는 것 같습니다.

제가 아는바로는 계약직으로 회사에 근무할 수 있는 최고 연한은 3년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계약직으로 채용된 이들이 3년이 지나면 모두 새로운 일자리를 찾아 또다시 험난한 인생을 살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뭐, 어떻게 보면 철밥통을 요구하는 철없는 사람으로 보일수도 있지만, 석박사까지 오는동안 그렇게 죽어라 공부해서 결국 앞으로 살아가야하는 삶이 늘 목줄이 왔다 갔다하는 것을 걱정하며 살아가야 하는지.. 죽도록 노력해서 그렇게 밖에 못사는 지..

편하게 일하면서 거저 남의돈 먹으려는 도둑놈의 심보따윈 없습니다. 지금까지 그렇게 살아왔다면 이길에 서있지도 않을테니까요.. 하지만 다만 작은 바램이 있다면 연구하는 사람들이 연구에 매달릴수 있는 환경이 아쉽다는 것입니다. 연구하는 사람들도 사람인 이상 먹고사는 문제에 초연할 수는 없는 일일 테니까요..

국가연구소 모집요강을 보고 씁쓸해져서 몇줄 써보았습니다..

댓글 3

정정당당님의 댓글

정정당당

  "계약직 인공위성" 올라가서는 잘 돌고 있는거 연구소 관리자들이 다 봤습니다. 앞으로 더더욱 나빠질 겁니다.

공돌이님의 댓글

공돌이

  연구소 탓이라기 보다는 수요 공급의 불일치때문일겁니다. 무턱대고 이공계 인력을 늘려놓은 정부와 일부 대학들에 문제가 큽니다. 특히 bk21로 왠만한 대학은 모두 정원이 2배가 되어 어떻게보면 자업자득이 된꼴입니다

황인태님의 댓글

황인태

  2년입니다. 근로자보호법이죠...--;; 2년 뒤에 정식채용하지 않으면 더 사람을 쓸수 없다는 법인데, 일자리가 남아돌면 좋은 법이련만... 현실을 무시한 좋은법이라 할수 있겠죠... 근로자 보호라...근로기업 보호법이 더 맞는 명칭일지 싶은데...--;;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