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수 파면 이후 일어날 일들: Best 시나리오 > 자유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황교수 파면 이후 일어날 일들: Best 시나리오

페이지 정보

백면서생 작성일2005-12-17 10:52

본문

이제부터 일어날 수 있는 BEST 시나리오입니다.

1. 서울대의 자체 조사 결과 발표

  황우석 교수, 올해의  Science논문에  fraudulent data를 넣은 사실이 확인되어 서울대학교에서 징계위원회에 회부되고 파면이 결정됨. 환자 맞춤형 줄기세포를 만드는 기술이 있음은 확인. 이모 강모 교수도 파면 결정. 연구실 폐쇄결정.

2. 재정이 확보되는 지방 모 사립대, 황우석 연구 지원을 즉각 발표

  지방의 연구 중심 모 사립대학, 황우석 연구팀(서울대에서 파면된 황, 이, 강, 그리고 대학원생들)을 유치, 자체 연구비를 지원해 연구를 계속하게 하겠다고 약속. 황우석 교수, 눈물을 흘리며 백의종군하는 심정으로 15년 내에 꼭 한국의 줄기세포연구를 세계 제 1로 만들어 보답하겠다고 약속. 국민들 열광. 법원, 여론에 밀려 황 교수에 징역형를 선고하나 집행유예에 처함.

3. 2-3년 후
  황우석 연구팀 및 당 사립대 연구팀, 세계적 성과 양산 네이쳐등에 연일 발표. 그러나 황박사는 저자로는 기록되지 않고  acknowledgements란에만 이름 등장. (황박사 언론 노출을 삼가며 연구에만 몰두)

4. 3년 후
  당 지방 사립대, 의과대학까지 세워, 환자 맞춤형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병 치료의 임상 실험에 돌입. 국민들 열광.

5. 15년후 (약 2020년)
  당 지방 사립대, 줄기세포로 난치병 치료에 성공했음을 발표. 발표장에 황박사 끝내 나타나지 않음.

6. 20년후 (약 2025년)
  환자 맞춤형 줄기세포를 이용한 난치병 치료, 전 세계적 상업화 성공.

7. 25년 후 (약 2030년)
  황박사, 성성한 백발을 한 모습으로 스톡홀름으로 가는 비행기에 오름...

한편의 영화같은 Happy ending입니다.




댓글 9

송세령님의 댓글

송세령

  넵. 만약 그렇게 된다면.. 조작 부터 그때까지의 일대기가 끝없는 반전의 스펙타클한 드라마로 탄생할 수 있겠습니다. 지금 영화 시나리오 준비하시는 분들도 아마 이번 사건을 면밀하게 보고 있을 것 같습니다.

dlimc님의 댓글

dlimc

  ^^ 시나리오로서는 적격이군요...........

황인태님의 댓글

황인태

  젊은 과학도들을 시나리오 작가의 길로 들어서게 만들고만 우리의 황선생님... ㅠㅠ

-_-;님의 댓글

-_-;

  불가능한 시나리오는 아니죠.. 그러나 5번은 참 어려울 겁니다. 노벨상이 그게 참 보수적인 집단이거든요... 논문을 조작했던 사람에게 주지 않을겁니다. 후대를 생각해서도 그게 당연하지요.. 잘못된 선례는 남기면 안되니까요...

공대생님의 댓글

공대생

  차라리 황우석씨가 정계진출을 한다면, 믿겠습니다. 워낙 거짓말을 잘 하니깐. 하지만, 노벨상이라뇨? 과학자로서 자격을 잃은 사람입니다.

라면황님의 댓글

라면황

  그 시나리오는 결국 방송사로 넘겨져 황박사님은 인간극장에 출연하셔야겠군요.혹자는  전두환이 백담사갔듯이 황박은 전등사에 은신할거라고도 합디다.

업보님의 댓글

업보

  어제 문병 갔다가 부여에 사시는 어르신을 뵈었는데 부여는 시골구석구석 플랭카드가 걸리고 난리라네요. 부여의 세계적인물로 떠 있다는 군요. 여기에 고향사람들의 동정론까지 보태지면 아마 출마해도 국회의원은 당선될듯... 농담 아닙니다.

moonsh님의 댓글

moonsh

  "황박사 언론 노출을 삼가며"가 불가능하지요.

숨쉬는 바람님의 댓글

숨쉬는 바람

  그래도 모든 인간에게는 '구원'의 가능성이 남아 있는 것이니까요.
시나리오대로 됐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시나리오 순서대로 실현된다면 7번은 그냥 '악세사리'에 불과하지요.

자유게시판

SLIDE UP

모바일에서는 읽기만 가능합니다.
PC 버전 보기
© 2002 - 2015 scieng.net